스마트기술진흥협회, ICT 스마트 디바이스 아이디어 공모전
‘제7회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이 8월 3일까지 열린다. 5G시대를 맞이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이번대회의 주제는 ‘시장에 출시되지 않은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이다. ICT 스마트 디바이스는 AI, IoT, AR/VR, 5G등 ICT 기술을 활용해 사람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디바이스를 가리킨다.

웨어러블, 홈/가전, 이동수단, 도시, 공장, 농수축산업, 공공분야 등 분야에 관계없이 무엇이든 제안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적극 대응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관련 디바이스 및 아이디어를 제안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중고등학생, 대학(원)생, 예비창업자, 일반인은 ‘일반 부문’으로, 중소·벤처기업·스타트업(초기 기업)은 ‘기업 부문’으로 지원하면 된다. ICT디바이스랩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각 지역별 예선 마감 후 전국 본선과 결선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본선 진출팀에는 약 1개월간 제품화 지원과 함께 제품의 신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인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최종 수상자(총 6개팀)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대상),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최우수상)과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 중 우수한 디바이스는 MWC(Mobile World Congress) 등 국내외 ICT 전시회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ICT디바이스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