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가상자산 급등락시 메시지 전송
백화점 상품권, 경품 제공 이벤트도 개최
사진=빗썸

사진=빗썸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신속하고 편리한 정보 제공을 위해 텔레그램 채널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빗썸의 공식 텔레그램 채널은 △시세 알림 △시세 급등락 알림 △가상자산·블록체인 관련 콘텐츠 제공 △공지사항 △이벤트 알림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매일 오전 8시 시가총액 기준 상위 주요 가상자산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알림 대상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이오스(EOS) 등 10개 가상자산이다.

시세가 급등락하는 가상자산에 대한 알림도 제공한다. BTC·ETH·XRP·BCH외 비트코인에스브이(BSV), 라이트코인(LTC) 등 6개 가상자산의 시세가 전일대비 5% 이상 급등락할 경우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관련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이다. 빗썸 위클리리포트와 뉴스레터 등을 텔레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빗썸은 텔레그램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텔레그램 채널에 입장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한다. 빗썸캐시, 치킨 기프티콘 등 경품도 제공한다.

빗썸 관계자는 “신규 메신저 서비스 오픈으로 고객들에게 가상자산 시세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에 관련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인턴기자 kimgiz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