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오지스, 카카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공동 참여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공동 운영하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Klaytn Governance Council)’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겸 액셀러레이터 ‘해시드(Hashed)’와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Ozys)’가 공동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해시드·오지스가 참여함에 따라 총 29개의 구성원이 거버넌스 카운슬로 활동한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은 IT, 금융, 게임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구성됐다. △LG전자 △SK네트웍스 △GS홈쇼핑 △셀트리온 등 국내 기업과 함께 △바이낸스 △필리핀 유니온 뱅크 등의 해외 기업도 참여하고 있다.

해시드는 거버넌스 제안과 참여 및 투표를 주도할 예정이다. 클레이튼 생태계에 대한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과 함께 사업적 및 기술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와 마케팅도 추진한다.

오지스는 클레이튼 플랫폼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클레이튼 노드 운영에 매진한다. 특히 ‘클레이(KLAY) 스테이션’을 기획 및 개발하여 스테이킹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클레이튼과 긴밀히 협업하고 있던 파트너들이 거버넌스 카운슬에 참여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해시드·오지스가 클레이튼 플랫폼의 안정적인 운영과 동시에 생태계 활성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인턴기자 kimgiz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