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아로나민, 육체 피로·눈의 피로·신경통 등 싹 날리세요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은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늘리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현재 아로나민 시리즈는 아로나민 골드, 아로나민 씨플러스, 아로나민 실버프리미엄, 아로나민 이맥스플러스, 아로나민 아이 등이다. 우리 몸의 에너지 생성과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군을 중심으로 콘셉트에 따라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를 다르게 함유하고 있다.

아로나민 골드는 활성형 비타민B1인 푸르설티아민을 비롯한 비타민B군과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들어 있다. 육체피로,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등에 효과가 있다. 활성형 비타민B1인 푸르설티아민은 보통 비타민보다 체내 흡수가 잘 되고 지속 시간이 길다. 뇌세포막을 투과해 뇌로 잘 전달되는 것도 장점이다.

아로나민 씨플러스는 활성 비타민B1·B2를 비롯한 비타민B 7종과 함께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아연 등의 항산화 성분을 더했다. 피로 회복과 피부 건강을 함께 고려한 제품이다. 아로나민 이맥스플러스는 비타민 7종과 비타민E가 고용량으로 들어 있다. 말초 혈행 장애, 갱년기의 어깨·목 결림, 수족 냉증과 저림 등에 효과가 있다.

아로나민 실버프리미엄은 각종 비타민 외에 칼슘, 마그네슘, 아연, 철, 셀레늄, 비오틴 등 중장년층에게 부족한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등 20여 종의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아로나민 아이에는 눈의 피로와 안구건조증을 완화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