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172개국 출시…자체 IP '스톤에이지' 모바일로
18일 글로벌 출시되는 넷마블의 신작 '스톤에이지 월드'. / 사진=넷마블 제공

18일 글로벌 출시되는 넷마블의 신작 '스톤에이지 월드'. /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 출시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넷마블의 자체 지식재산권(IP)인 PC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의 다양한 펫들과 콘텐츠를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오는 18일 한국을 비롯한 총 172 개국에 출시한다.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월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톤 TV’ 오픈을 기념해 16일까지 구독자 수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독자 수 달성도에 따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 ‘조련사의 밧줄 10개, 조개 5000개, 꽃 한 송이’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광고 인증 이벤트도 한다. TV, 지하철, 온라인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나오는 스톤에이지 월드 광고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인증한 뒤 포럼에 글을 남기면 추첨을 거쳐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넷마블은 출시 전까지 진행되는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이용자)들에게 100만 스톤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할 경우엔 조개 5만 개를 추가 제공한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