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빗썸

사진=빗썸

국내 대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선정이다.

KSQI는 고객 관점에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측정하는 것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매년 KSQI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가상자산 거래소는 2019년 조사부터 포함됐다.

빗썸 콜센터는 △수신태도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5개 항목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체적으로 '고객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 내용에 대한 신속한 파악' 항목 등에선 만점을 받았다.

빗썸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갖추는 등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온라인·1대1 상담은 물론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도 지원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빗썸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조사기관으로부터 고객 서비스 품질에서 2년 연속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산하 한경닷컴 기자 san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