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무풍에어컨 겨울왕국 에디션/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 무풍에어컨 겨울왕국 에디션/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에 디즈니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캐릭터 디자인을 입힌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2020년형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모델명 AR07T9170HC)에 겨울왕국2 주인공 엘사가 그려진 '무풍 패널'을 추가 제공했다. 제품 디자인을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쉽게 교체할 수 있게 한 것이다.

2020대 한정판으로 이날부터 삼성닷컴 홈페이지와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 등에서 판매된다. 구매 고객 전원에 '겨울왕국2 기프트 박스' 문구 세트를 증정한다.

삼성닷컴 구매 고객 중 선착순 300명은 '한샘 샘키즈 수납장'도 받을 수 있다. 겨울왕국2 캐릭터 디자인이 적용된 별도 무풍 패널과 문구 세트 등은 다음달 중순부터 순차 배송된다.

올 1월 출시된 2020년형 삼성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는 전면 무풍 패널이 기존 대비 11% 더 넓어진 '와이드 무풍 냉방'이 특징이다. 약 12% 커진 팬으로 풍성한 기류를 형성하는 '쾌속 냉방'도 포인트다.

아울러 냉방 중 온도차에 의한 제품 내부 습기를 제거하는 '3단계 자동청소건조', 전면 패널을 쉽게 열고 블레이드까지 분리해 내부를 직접 청소할 수 있는 '이지케어' 구조도 소비자들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