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뉴스룸 캡처
사진=삼성전자 뉴스룸 캡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2020년 도쿄올림픽 개최 여부가 불투명해진 가운데 삼성전자가 오는 6월 '갤럭시S20 플러스 5G 올림픽 에디션'을 일본에 출시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 NTT도코모는 6월 초부터 갤럭시S20 플러스 올림픽 에디션을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정식 판매하기로 했다. NTT도코모는 지난 18일부터 대리점 및 공식 웹사이트에서 올림픽 에디션 사전예약을 개시했다.

한정판인 올림픽 에디션은 기존 모델과 스펙은 동일하지만 일부 디자인이 변경됐다. 올림픽 에디션은 매트 골드 색상과 함께 후면에 도쿄올림픽 로고와 근대 올림픽을 상징하는 오륜기가 새겨져 있다. 기본 배경화면도 도쿄 올림픽 테마로 지정됐다. 가격은 약 134만원(11만4840엔)으로 기존 갤럭시S20과 비슷한 수준이다.
삼성 '갤럭시S20 플러스 올림픽 에디션'/사진=NTT도코모 홈페이지 캡처
삼성 '갤럭시S20 플러스 올림픽 에디션'/사진=NTT도코모 홈페이지 캡처
이 올림픽 에디션은 지난 2월 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 2020'에서 출시가 예고됐다. 당시 삼성전자는 올림픽 에디션을 도쿄올림픽 참가 선수들에게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전세계 확산으로 올림픽 취소 가능성까지 제기되자 판매 방침이 선수 지급에서 일반 판매로 변경된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림픽 에디션은 보통 대부분 IOC 등과 올림픽 참여 선수들에게 지급되지만 과거 리우올림픽 때도 올림픽 에디션은 KT 등을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도 판매가 진행됐던 적 있다"면서도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