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미국 데이터 시각화 전문업체인 태블로와 빅데이터 시장 공동 발굴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3일 밝혔다.

태블로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분야 세계 1위 기업으로 지난해 미국 세일즈포스가 18조6000억원에 인수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대표 기술을 결합해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SK C&C의 산업별 시스템 구축·운용 역량과 빅데이터 플랫폼을 태블로의 데이터 시각화 기술과 접목해 산업 현장 내 빅데이터 분석·활용 수준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국내외 산업별 빅데이터 분석·활용 시장의 공동 발굴에도 나선다. SK C&C의 기업 고객 맞춤형 빅데이터 플랫폼에 태블로의 데이터 시각화 기능을 기본 탑재함으로써 빅데이터 분석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로 했다. SK C&C가 개발 중인 디지털 전환 시스템과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등 인공지능(AI) 서비스 분야에서도 새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적극 협력한다.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사업 발굴 확대를 위해 빅데이터 시각화 전문가 양성에도 힘쓰기로 했다.

이상국 SK C&C 통신·서비스 디지털부문장은 “산업별 디지털 전환 시스템의 성공 여부는 제대로 된 빅데이터 활용에 달렸다”며 “SK C&C의 빅데이터 기술과 태블로 등 기술을 결합하면 최적의 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