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코로나19'에 사흘간 전체휴무…넥슨·넷마블 등 재택근무(종합2보)
이른바 '3N'을 비롯한 주요 게임업체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피해를 막고자 전 직원 휴가·재택근무 등 조처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직원들의 안전과 바이러스 확산 대비를 위해 2월27∼3월2일 3일간 전사 유급 특별휴무를 부여한다"고 이날 공지했다.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IT업계를 위주로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은 적지 않지만, 엔씨소프트는 대기업으로서는 유례를 찾기 어려운 전사 휴무라는 다소 파격적인 결정을 내렸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국민이 노력하는 중요한 시기라는 점을 최우선으로 생각했다"며 "현재 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등이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않은 상황에서 휴무 기간 직원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챙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또 임신한 직원에게는 특별 보호 차원에서 전사 휴무와 별개로 20일 동안의 유급 휴가를 더 주기로 했다.

또 휴가가 끝난 후에도 현재 오전 7~10시인 유연 출근 시간을 오전 7~11시로 1시간 늘려서 대중교통 이용시 감염 소지를 줄이기로 했다.

이 출근 시간은 일단 다음 달 말까지 운영해보고 연장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중화권 및 대구·청도 지역 방문자는 14일간 유급 재택근무, 체온 37.5도 이상은 사옥 출입 제한, 국내외 출장 금지 등 대책을 운영하고 있다.

엔씨, '코로나19'에 사흘간 전체휴무…넥슨·넷마블 등 재택근무(종합2보)
넥슨·넷마블·NHN·펄어비스 등 업체는 나란히 이달 27일부터 3월2일까지 전 직원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한다.

일단 한시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해보고 연장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게 이들 업체의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본사 카카오처럼 26일부터 무기한으로 전 직원 원격근무에 돌입한 상황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