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최근 트로트 열풍에 따라 온라인 트로트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 온라인 트로트 경연대회 '비바트롯' 개최
B tv가 주최하는 '비바(VIVA) 트롯'은 다음달 2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이벤트 홈페이지(vivasenior.kr)에 접속해 집 또는 노래방 등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자기소개와 함께 업로드하거나 앱을 설치해 업로드하면 된다.

만 5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네티즌 투표와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4월 27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한다.

참가 분야는 트로트를 직접 부르는 '가창'과 장르 및 악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연주' 등 2개 분야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대회 수상자에게 200만원 상품권(1팀), 30만원 상품권(2팀), 20만원 상품권(2팀), 5만원 상품권(20팀) 등 경품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대회를 B tv 고객뿐 아니라 전국 지자체와 시니어단체, 노래교실에도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홍보할 방침이다.

최근 트로트 열풍에 따라 지난달 B tv 고객 중 56세 이상 시니어 대상 TV 다시보기 매출 순위에서는 '미스터트롯'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본부장은 "시니어들의 비바트롯 참가가 자존감을 높이는 동시에 트로트 문화 발전에도 일조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