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삼성전자부터 구글·모빌아이·현대차 등 부스 방문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 중인 세계 최대 IT·가전전시회 'CES 2020'을 찾아 이통사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섰다.
하현회 LGU+ 부회장, CES서 AI·AR·자율주행 먹거리 발굴
하 부회장은 7일(현지시간) LG전자 부스를 시작으로 삼성전자, 파나소닉, 구글 부스를 연이어 방문해 5G 네트워크와 AI(인공지능), AR(증강현실), 자율주행 등을 융합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했다.

하 부회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5G가 이제는 일상생활을 파고드는 제품, 서비스가 돼야 한다"며 "그날이 한 걸음 더 다가왔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하 부회장은 이어 "AI기반의 가전기기, 모빌리티 등이 고객의 일상을 크게 바꾸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더 나아가 고객의 감성까지 케어할 수 있는 기술 확보가 곧 경쟁력으로 직결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 부회장은 LG전자 부스에서 AI 기반의 안내와 서빙 로봇, 가상 의류 피팅 솔루션 등 맞춤형 AI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고 AI를 기반으로 연동되는 홈 가전기기와 모빌리티의 확장성을 살폈다고 LG유플러스는 전했다.

구글 부스에서는 음성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주축으로 스마트홈 라이프를 체험했다.

하 부회장은 구글 아시아퍼시픽 어시스턴트 디스트리뷰션 총괄 클레어우를 만나 "100만 이상의 홈 IoT 가입자를 보유한 LG유플러스의 경쟁력과 스마트홈 라이프를 구현하는 구글과의 협업은 고객에게 차별적인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너지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하현회 LGU+ 부회장, CES서 AI·AR·자율주행 먹거리 발굴
인텔의 모빌아이,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등 자율 이동(Autonomous mobility) 전시업체에서는 자율이동과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 현황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하 부회장은 8일에는 국내에 독점 도입한 엔리얼 AR글래스 분야의 '100인치 대화면 시청', 360도 AR콘텐츠와 모델이 착용한 가방이나 옷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AR쇼핑, AR게임 등 AR서비스와 새로운 UI 등을 체험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