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작 명칭 'S20 시리즈' 가능성…클램셸 폴더블폰도 공개될 듯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에 초청장 발송…새 제품 힌트 영상 공개

삼성전자가 2월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S10의 후속작과 클램셸(조개껍질) 형태의 폴더블폰 언팩(공개) 행사를 연다.

삼성전자는 11일 오전 11시(현지 시간. 한국시간 12일 오전 4시)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 언팩 행사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오후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에 초청장을 보내고, 새로 출시될 스마트폰에 관한 힌트를 영상으로 공개했다.

언팩 행사에서는 갤럭시S10 시리즈의 후속 제품과 가로축을 중심으로 접는 클램셸 폴더블폰,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의 후속작 등이 공개될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작년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갤럭시S10 시리즈와 갤럭시 폴드 등 스마트폰과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액티브, 갤럭시 핏 등 웨어러블 기기를 공개한 바 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는 갤럭시(Galaxy) 철자 중 알파벳 a를 대신해 흰색 사각형 모형이 회전하는 모습이 나온다.

첫 번째 a를 대체한 직사각형은 갤럭시 S10의 후속작을, 두 번째 a를 대체한 정사각형은 클램셸 폴더블폰을 의미한다는 분석이 유력하다.

외신과 업계에서는 갤럭시 S10 시리즈의 후속작 명칭이 '갤럭시 S20, 갤럭시 S20 플러스, 갤럭시 S20 울트라(가칭)'로 정해질 가능성이 크다는 예상이 나온다.

S20은 6.2인치, S20 플러스 6.7인치, S20 울트라 6.9인치 화면으로 각각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 S20은 애플 아이폰11 시리즈와 유사하게 사각형 카메라 모듈을 채택할 것이라는 예상과 1억800만 화소 카메라, 5배 광학줌 기능을 실을 것이라는 예상도 나온다.

또 이 행사에서는 삼성전자의 두번째 폴더블폰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클램셸 폴더블폰은 가로축을 중심으로 접었을 때 정사각형, 펼쳤을 때 6.7인치 화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화면 상단 중앙 카메라를 제외하고 전체를 화면으로 채운 '홀 디스플레이'와 후면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을 것으로 추정되며 가격은 갤럭시 폴드(239만8천원)보다 훨씬 저렴한 100만원대 중후반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측된다.

폴더블폰은 2월 언팩 행사 직후, 갤럭시S20 시리즈는 3월 초 출시된다는 전망이 유력하다.

새 폴더블폰이 LTE 전용 모델로 출시되는 것과 달리 갤럭시 S20은 5G 모델로만 나온다.

갤럭시 S10 후속작, 2월 11일 美 샌프란시스코서 공개(종합)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