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 누적 거래액 2000억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가 올해 1100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하며 총 누적 거래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 누적 거래액 2000억 돌파
    2014년 첫선을 보인 아이디어스는 이달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750만, 구매 후기 수 135만, 월거래액 100억원, 월간 이용자 수 270만, 한 달내 재구매율 80%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아이디어스는 총 1만4000여명의 작가들이 약 20만개 작품을 등록해 활동 중이다.

    아이디어스에 입점된 주요 판매 작품은 수공예 악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화장품, 향수 등을 비롯해 농축수산물 등 총 30여개 분야로 나눠져 있다. 농축수산물의 경우 실제 농어업에 종사하는 생산자만 작가로 등록 할 수 있으며 창고 보관 없이 수확·제조 후 바로 배송된다는 게 특징이다.

    아이디어스는 소상공인의 창업을 돕기 위해 지난 7월 서울 마포구에 국내 최초 공유 공방인 '크래프트랩'도 열었다. 인사동 쌈지길과 용인 수지 롯데몰에 '아이디어스 오프라인 스토어'도 운영하며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김동환 대표는 "미국의 엣시, 일본의 민네 등에 견줄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더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김남영 기자 n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단독] 김슬아 컬리 대표, 스타트업 대모 된다

      김슬아 컬리 대표가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의 대모가 된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코스포)의 다음 의장은 김슬아 컬리 대표가 맡는다. 의장사 역시 컬리가 된다. 코스포 관계자는 "최근...

    2. 2

      '스타트업 요람'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울산대 공학 5호관에 있는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매주 한 번꼴로 ‘도전 스타트업’ ‘창업데모데이’ 등 창업 관련 행사를 연다. 행사 때마다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을 꿈꾸는...

    3. 3

      "여성 생계형 창업, 정교하게 지원하겠다"

      “한층 탄탄히 구축한 인프라와 증액된 예산으로 여성 생계형 창업과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사진)은 12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