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강소기업 육성' 특강 눈길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제6차 OECD세계포럼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기획재정부 홈페이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사)한국강소기업협회가 주최하는 '제2회 2019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강소기업' 주제 특강을 하기로 해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제2회 2019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은 17일 파티오나인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특강에는 미시간대 초빙 석좌교수인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강소기업 육성과 경제성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는 최근 각종 대학 및 경제단체에서 강연을 통해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을 위한 인사이트를 주고 있다.

시상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하는 한국강소기업협회의 공식행사다. 언론사 및 전문가집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혁신상품-상생협력-해외수출 부문 등 3개 부문에 총 25개 기업을 선정한다.

'제2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은 심상돈 협회장의 인사말과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의 영상축사를 시작으로, 오명 전부총리와 손욱 전 삼성종합기술원장이 참석해 축사를 할 예정이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강소기업 육성' 특강 눈길

(사)한국강소기업협회는?

1050여개의 중소-중견기업이 가입되어 있으며, 회원사간 또는 대기업과의 상생협력을 모토로 비즈니스 매칭, 신규 아이템 개발, 판로개척, 해외진출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7년 2월 설립됐다.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