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개발한 '88인치 크리스탈사운드 OLED'
LG디스플레이가 개발한 '88인치 크리스탈사운드 OLED'
LG디스플레이가 화면이 스피커 역할을 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오는 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9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에서 20여종의 첨단 디스플레이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전시회 'CES 2019'를 통해 선보인 88인치 8K 크리스탈사운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국내에서 처음 공개한다.

이 제품은 현존하는 가장 큰 OLED TV로 세계 최초 8K OLED TV에 디스플레이가 스피커 역할을 하는 '크리스탈사운드' 기술을 적용했다.

65인치 UHD OLED 4장을 엇갈리게 붙인 후 끝 부분을 둥글게 말아 장미꽃 형태로 구현한 '더 로즈', 현존하는가장 빠른 응답속도를 구현하는 65인치 크리스탈모션 OLED, 55인치 투명 OLED 등도 함께 전시한다.

백라이트 없이 자발광하는 OLED 구조적 특성 때문에 자유로운 디자인 연출이 가능한 점을 강조한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는 액정표시장치(LCD)에서도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상업용 제품으로는 LG디스플레이만의 터치 솔루션인 인터치(In-Touch)를 적용한 86인치 전자칠판과 43인치 터치 키오스크를 선보인다.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선 플라스틱 OLED를 적용한 제품을 공개한다. 12.3인치 커브드 클러스터와 12.3인치 중앙화면표시장치(CID)를 하나의 글라스에 이어 붙여 초대형 디스플레이 같은 느낌을 준다. 현존하는 가장 큰 차량용 12.3인치 투명 디스플레이도 전시한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