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주년을 맞은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17일 서울 용산 사옥에서 열린 2분기 사내 성과 공유회에서 임직원들에게 “5세대(5G) 이동통신 분야에서 1등이 되자”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 제공
취임 1주년을 맞은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17일 서울 용산 사옥에서 열린 2분기 사내 성과 공유회에서 임직원들에게 “5세대(5G) 이동통신 분야에서 1등이 되자”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 제공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CJ헬로 인수를 통해 미디어 시장 판도를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 대표 취임 1주년을 맞은 하 부회장은 17일 LG유플러스 서울 용산 사옥에서 2분기 사내 성과 공유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하 부회장은 “CJ헬로 인수를 통해 인터넷TV(IPTV)와 케이블TV 양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미디어 시장 판도를 바꿀 것”이라며 “케이블TV 1위 업체인 CJ헬로는 우수한 임직원 역량과 조직문화를 보유하고 있어 LG유플러스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 부회장은 “CJ헬로 인수 후 직원들의 안정적 고용 승계와 근무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 채널의 독립성을 유지하며 지역 채널 활성화를 통해 지역 고용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 진행 중인 정부 심사가 조속히 완료돼 다양한 계획이 차질 없이 실현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는 5세대(5G) 이동통신 시장에서 1등을 하겠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5G 서비스를 상용화한 지 100일 만에 점유율 29%를 달성해 기존보다 높은 점유율을 확보했다. 철저한 준비를 기반으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 결과”라며 그간의 성과를 치하했다.

하 부회장은 “하반기 5G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서 커넥티드카, 스마트팩토리 등 사업 모델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또 “영업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밀착 경영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그는 지난해 취임 직후 “생각보다는 행동으로, 더 많이 움직여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밝혔다. 취임 3주 만에 현장 경영 활동을 시작해 영업점, 고객센터, 기지국, 연구개발(R&D)센터 등을 총 43회 방문했다. 연휴와 해외 일정을 제외하면 평균 3~4일에 한 번꼴로 현장을 찾은 셈이다.

마지막으로 하 부회장은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미래를 준비하고 변화를 주도하며 견실한 성장을 도모하는 데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LG유플러스는 분기마다 하 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각 부문의 성과와 주요 사업계획을 공유하는 성과공유회를 연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