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대교와 미래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와 대교가 4차산업대비 미래인재 양성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11일 서울시 관악구 대교 본사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올바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미래준비 레벨업 캠프 운영 △교육 및 시설 자원의 상호교류 △학습, 진로연계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사업추진 협력을 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취약계층 아동, 대교 회원 등을 포함한 다양한 미래 인재들에게 가족화합, 게임제작체험, 4차산업 유망 직업 및 진로 탐색 등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미래 인재로서의 핵심역량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양사가 함께 추진하는 '미래준비 레벨업 캠프 사업' 관련 상호 간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그 첫 프로젝트로 오는 7월 13일~14일, 8월 10일~11일 총 2회에 걸쳐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시작해요 포크리'가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캠프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유망 산업인 게임 및 1인 미디어 산업 분야의 진로를 가족과 함께 체험해보고,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자녀와 부모 간 인식격차도 해소하는 행사로, 대교 사회공헌실 CSV(공유가치창출)팀과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캠프에서는 에픽게임즈의 글로벌 1위 배틀로얄 게임인 '포트나이트' 기반의 무료 게임 제작 도구 '포크리(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를 이용, 참여 학생들이 직접 게임 기획자나 개발자가 되어 자신만의 게임을 개발해 보게 된다. 이외에도, 게임과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현업 종사자가 직접 진행하는 '진로 토크 콘서트', 가족이 함께하는 '댄스 경연대회' 등 진로 체험을 통한 미래 핵심 역량 개발과 가족의 화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앞서가는 전인교육 기업인 대교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향후 양사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활용해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올바르고 창의적인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과 진로 연계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beck@gametoc.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