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올산업 인수說' 제기된 빗썸, 연관성 부인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인수설’이 제기된 두올산업과 일체의 투자·인수 관련 계약을 체결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코스닥 상장사인 자동차 부품기업 두올산업은 지난 9일 싱가포르 소재 SG BK그룹을 2357억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인수 후 지분율은 57.4%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SG BK그룹은 빗썸과 인수 계약을 맺은 BK컨소시엄의 종속회사다.

앞서 두올산업은 유상증자, 신주인수권부사채(BW)·전환사채(CB) 발행 등을 통해 총 2100억원 규모 투자 유치를 추진한다고 연달아 공시했다. 두올산업 시가총액이 약 700억원 수준임을 감안하면 시총의 3배에 달하는 자금조달 계획을 내놓은 것이다.

BK성형외과 설립자 김병건 BK메디컬그룹 회장이 주도하는 BK컨소시엄은 지난해 말 빗썸과 계약을 맺고 인수 작업을 진행해왔다. 두올산업이 자금을 조달해 SG BK그룹을 인수하고, 이 자금이 빗썸 인수 잔금으로 흘러가는 구조가 된다.

그러나 빗썸은 홈페이지 공지에서 “두올산업과 SG BK그룹이 재무적 투자를 원한다는 제안을 한 것은 사실이다. 그바나 현재 재무적 투자 및 인수와 관련해 어떠한 계약도 체결된 바 없다”며 연관성을 부인했다.

단 업계는 BK컨소시엄이 별도 규정이 없을 경우 두올산업이 사실상 빗썸의 최대주주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일각에선 빗썸이 두올산업을 통해 코스닥에 우회 상장을 시도하는 것이란 해석도 나왔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