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손흥민 이어 넥슨 '피파 온라인4' 홍보모델 발탁

'슛돌이' 이강인(18, 발렌시아 CF)이 손흥민에 이어 축구 게임 모델로 발탁되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새로운 홍보 모델로 이강인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이강인은 손흥민(잉글랜드 토트넘)에 이은 'FIFA 온라인 4' 두 번째 홍보 모델이다. 이강인이 맹활약 중인 'U-20 한국 남자 대표팀'은 '국제축구연맹(FIFA)'이 주관하는 대회에서 최초로 결승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이 기록한 8골 중 5골이 이강인의 발끝에서 시작됐다. 어시스트 기록은 4개로 대회 공동 선두다. 직접 넣은 1골까지 포함하면 이강인의 공격 포인트는 5개로 최우수 선수에게 주어지는 '골든볼'의 유력한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한국은 이번 U-20 월드컵에서 36년 만에 4강 신화를 재현했다. 더욱이 8강전에서 승부차기 접전 끝에 세네갈을 꺾고 준결승 무대에 올라 한국 전 국민을 열광시켰다.

이강인, 손흥민 이어 넥슨 '피파 온라인4' 홍보모델 발탁

에콰도르마저 꺾고 한국은 6월 16일 일요일 새벽 1시 우크라이나 결승전에서 당당히 정상을 목표로 아시아 국가 첫 우승을 도전한다.

한편, 넥슨은 'U-20 한국 남자 대표팀' 결승 진출을 기념해 6월 15~16일 게임에 접속하면 'U-20 국가대표 선수팩(1~5강)', '[TC포함] OVR 90+ 선수팩', '행운의 BP카드(500만~1,000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gametoc.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