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근 홍삼으로 면역력 증진…비타민D로 뼈 튼튼, 키 쑥쑥
일양약품은 국내산 6년근 홍삼과 아연, 비타민D 등을 함유해 어린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어린이튼튼 홍삼면역젤리’를 판매하고 있다.

어린이튼튼 홍삼면역젤리는 진세노사이드 Rg1·Rb1·Rg3를 g당 23㎎ 함유한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이 바탕이다. 여기에 정상적인 면역 기능의 필수 요소인 아연, 뼈 형성과 유지를 돕는 비타민D를 주원료로 포함했다. 자일리톨, 젖산칼슘, 녹용발효추출물, 식물혼합추출물 등 18종의 부원료도 추가했다. 이를 통해 면역력 증진, 피로 해소, 혈액 흐름 개선 및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어린이튼튼 홍삼면역젤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젤리 형태로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젤리에 오렌지맛을 더해 홍삼의 쓴맛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스틱 형식으로 만들어 집, 어린이집, 학교 등 어디서나 쉽게 먹을 수 있다. 권장 섭취량은 하루 2포다.

지난 2~3월에는 ‘BODY야 건강해’라는 제품 체험단을 모집해 블로그 마케팅을 강화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면역력이 약하거나 실내 생활로 야외 활동이 적은 어린이들에게 섭취를 권하는 제품”이라며 “쓴맛 때문에 홍삼을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어린이튼튼 홍삼면역젤리는 일양약품이 운영하는 건강식품 종합쇼핑몰 일양헬스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