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유산균 ‘장대원’ 약국 전문제품 출시
대원제약은 국내 유기농인증과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장대원'의 약국 전문제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네이처 팜(성인)', '네이처 팜 키즈(어린이)'등 2종의 약국 전용제품 라인을 추가로 개발해 본격적으로 약국 채널 유통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기존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강점인 '유기농', '5無 화학첨가물'의 컨셉은 유지하면서 12종의 맞춤형 복합균주를 사용해 성인, 어린이의 장 건강에 특화한 것이 특징이다.

‘장대원 네이처 팜’은 과민성대장증후군에 효과적인 L. rhamnosus GG를 대표균주로 설계하였으며 대장 유익균인 비피도박테리움의 배합비를 높게 설정한 성인 특화 제품이다.

‘장대원 네이처 팜 키즈’는 유당불내증과 면역증진 효과가 있는 미국 특허 균주 L. acidophilus DDS-1을 대표균주로 설계했으며 어린이의 소화기능 강화와 면역 증진에 효과가 큰 락토바실러스 배합비를 높게 설정하여 어린이의 성장, 면역, 장 건강에 특화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장대원 제품에 대해 많은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고객들의 니즈(Needs)를 조금 더 세심히 충족하기 위해 약국 전문제품을 별도로 추가 개발한 만큼 빠른 시간 안에 약국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