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잇백 덴티프로', 구강 건강 돕는 특허 유산균…잇몸질환 예방하고 치료까지
동화약품의 ‘잇백 덴티프로’는 구강 유익균으로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한 특허 유산균 제품이다. 그동안 구강 관리는 구강 미생물을 무차별적으로 살균하는 것이었다면 최근엔 구강 내 유해균과 유익균 균형의 중요성이 대두하고 있다.

동화약품은 유해균을 선택적으로 없애고 유익균을 늘리는 새로운 구강 관리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구강 마이크로비옴(구강 미생물)으로 잇몸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게 목표다.

잇백 덴티프로는 구강 건강을 돕는 유산균 4종과 칼슘·비타민D·프로폴리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유에 많이 함유된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성분은 잇몸병의 원인균 및 염증을 유발하는 요소들을 억제하며 치아 플라크 42%, 치은염 85%, 치주염 40% 감소 및 치아 염증 감소에서도 효과를 보였다.

락토바실러스 살리바리우스 성분은 치주 질환의 위험이 높은 환자의 구강 건강을 개선해주며 치주염을 유발할 수 있는 박테리아와 충치균에 강력한 항균 활성 효과가 있다. 씹어먹는 추어블정 형태로 구강 내 유지 시간을 연장해 효과를 높인 것도 특징이다.

‘잇치’는 잇몸 치료와 양치를 동시에 하는 치약형 잇몸 치료제다. 항균·항염 작용이 뛰어난 세 가지 생약 성분(카모밀레·라타니아·몰약)이 포함돼 있어 잇몸병 치료 및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임상시험에서 확인됐다. 약을 복용하기 어려운 사람도 양치하면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2011년 출시된 잇치의 연 매출은 2014년 100억원을 돌파했으며 2017년 135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판매량은 171만 개로 연간 잇몸약 판매 수량 1위다. 치약형 잇몸 치료제 중 94%의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