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의 최종 스펙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의 최종 스펙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16일 다음달 출시 예정인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의 최종 스펙을 공개했다. 중국 화웨이의 폴더블폰 메이트X보다 두께는 두껍지만 무게는 더 가볍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폴드는 접었을 때 얇은 부분은 15.5mm, 두꺼운 부분은 17mm로, 벌어진 틈이 1.5mm 내외다. 펼쳤을 때는 두께가 6.9mm, 힌지 부분 프레임까지 포함하면 7.5mm다. 메이트X는 접었을 때 두께가 11mm로 갤럭시 폴드보다 얇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무게는 갤럭시 폴드가 263g, 메이트X가 295g으로 갤럭시 폴드가 더 가벼웠다. 갤럭시 폴드의 배터리는 4235mAh다.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갤럭시폴드는 앞·뒷면과 안쪽엔 총 6개 카메라를 탑재했다. 화면을 펼쳤을 때, 접어서 앞으로 들었을 때와 뒤로 들었을 때, 언제든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뒷면엔 초광각, 광각, 망원의 트리플 카메라를 적용했다.

화면보안의 잠금방식은 패턴, PIN, 비밀번호 등 3가지다. 지문센서와 얼굴 인식을 통한 생체인식 방식도 적용됐다. 지문인식센서는 측면에 위치했고 가속도·기압·자이로·자자기·홈·근접 센서 등이 내장됐다. 유무선으로 고속충전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배터리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공유 기능도 있다. 국내 출시 모델에는 삼성페이가 탑재된다.

갤럭시폴드는 4월 26일 미국에 이어 5월 3일 유럽 15개국에서 출시되고 5월 중순부터 국내에서 5G 모델로 판매된다. 국내 출시가격은 230만~240만원대에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갤럭시 폴드' 사양.

삼성전자가 공개한 '갤럭시 폴드' 사양.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