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SDS, 인도 테크마힌드라 손잡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블록체인 서비스 해외에 보급
    삼성SDS가 인도의 테크마힌드라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발표했다. 블록체인 서비스 ‘넥스레저’를 해외에 보급하는 게 이번 제휴 목적이다.

    마힌드라그룹 계열인 테크마힌드라는 세계 900여 개 기업에 정보기술(IT)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유하고 있는 IT 전문인력만 12만 명에 달한다.

    삼성SDS는 테크마힌드라와 함께 블록체인과 관련한 사업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넥스레저의 고도화를 위한 기술 개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SDS는 2017년부터 금융, 제조 등 여러 분야에서 넥스레저를 활용하고 있다.

    넥스레저는 블록체인 시장에 ‘삼성’ 브랜드를 심기 위해 만든 삼성SDS의 야심작이다.

    초기 반응은 나쁘지 않다. 시장조사 업체 가트너가 이 서비스를 ‘2018년 블록체인 대표 서비스’ 중 하나로 선정했을 만큼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올 2월엔 거래 처리 속도를 올릴 수 있는 ‘넥스레저 가속기’를 추가로 공개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W 공짜로 쓰세요"…국내에도 '오픈소스' 열풍

      세계 최대 오픈소스(무료로 쓸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인 레드햇은 지난 9일 한국에서 ‘오픈 이노베이션 랩’ 서비스를 시작했다. 레드햇의 전문가들이 정보기술(IT) 환경을 바꾸는 작업을 도와주...

    2. 2

      삼성SDS, 印 테크 마힌드라와 블록체인 해외사업 협약 체결

      블록체인 사업기회 공동 발굴·넥스레저 고도화 협력삼성SDS는 기업형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NexledgerTM)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인도 테크 마힌드라(Tech Mahindra)와 업무 협약을 ...

    3. 3

      홍원표 삼성SDS 사장, 보아오포럼서 빅데이터 통한 혁신 강조

      홍원표 삼성SDS 사장이 27일 중국 보아오에서 열린 보아오포럼에 참석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제조혁신 사례를 소개했다.홍 사장은 이날 빅데이터를 주제로 한 패널 토의에서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