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 부산 게임사 '펄스'와 MOU 체결

(주)제이제이이엔씨 부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와 부산의 게임업체인 주식회사 펄스는 3월 29일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교육생의 현장견학, 실습 지원 협력은 물론 취업교류를 적극 활성화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앞으로의 취업지원 서비스의 확대도 논의할 계획이다.

주식회사 펄스는 부산 센텀시티에 소재한 게임 개발-운영 전문 기업이다. 일본 게임 시장에 대한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강점으로 가지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은 한국 게임의 일본 런칭 컨설턴트, 일본 시장용 컬쳐라이징, 일본 운영 대행으로, 펄스는 이러한 사업 모델을 Co-Publishing이라고 하며, 본격 사업 전개를 위해 후쿠오카 지사를 준비 중에 있다.

(주)제이제이이엔씨 부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는 청년들의 게임회사 취업을 위한 교육제공, 취업컨설팅을 통한 채용매칭을 전문적으로 하는 기관이다.

이미 (사)부산게임협회를 포함한 다수의 게임업체와 MOU를 체결하여 훈련생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국비로 실무교육을 수강하고 취업지원까지 확실한 게임전문학원을 찾고있는 취업준비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조재훈 (주)제이제이이엔씨 대표이사는 "주식회사 펄스와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가 협력해 보다 만족도 높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각 기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취업률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 부산 게임사 '펄스'와 MOU 체결

한편,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에서 운영하는 주요교육과정은 게임콘텐츠제작 직종과 관련하여 ▲게임그래픽▲캐릭터원화▲배경원화▲UI/UX디자인▲게임애니메이션▲게임이펙트▲3D그래픽디자인▲모델링▲맵핑▲3D맥스▲게임프로그래밍▲기초개발언어▲게임엔진▲유니티▲코코스▲서버개발▲게임인공지능▲게임셰이더▲VR게임개발 등이 있다. 뿐만아니라 ▲물류관리사▲국제무역사▲무역영어▲직업상담사▲전산세무회계▲컴퓨터활용▲광고편집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교육을 진행, 취업연계 중이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는 부산 서면 근처 선문빌딩 5층에 위치하고 있다.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gametoc.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