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구매자에게 본인 명의 이메일 발송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

고동진 삼성전자(50,100 +0.20%) IM부문장(사장)이 갤럭시S10 구매자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메일을 보냈다.

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고 사장은 이날 전세계 갤럭시S10 구매 고객에게 "올해는 갤럭시가 탄생한 지 1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한 해"라며 "갤럭시S10을 선택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삼성전자를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는 내용을 담은 이메일을 발송했다.

IM부문장이 소비자에게 직접 감사 이메일을 보낸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메일은 세계 130여개국 갤럭시S10 구매 고객 중 삼성 계정이 있고,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고 사장은 "지난 10년간 고객의 성원으로 수많은 어려움과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엣지 스크린,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등 혁신기술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향후 10년간 모바일 혁신을 이끌고, 다음 세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5세대이동통신(5G)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차세대 몰입형 체험과 개인형·지능형 모바일 경험을 줄 수 있는 기술과 시장을 개척해가겠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지난 10년간 혁신을 선도해왔듯 향후 10년 동안도 끊임없는 노력과 혁신을 하겠다는 의지를 전달하기 위한 이메일"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갤럭시S10 시리즈는 3월8일 글로벌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판매량이 전작 갤럭시S9 대비 120%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일에는 세계 최초 5G를 지원하는 갤럭시S10 5G가 출시됐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