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신규 직업 암살자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신규 직업 '암살자', 5막 시나리오, 신규 던전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출시 이후 처음으로 추가되는 신규 직업 '암살자'는 은신 스킬과 빠른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뢰와 거미줄로 적을 교란시키는 화려한 액션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새로운 여정이 시작되는 신규 시나리오 '5막. 사라진 아이들'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막내(이용자)가 진서연을 처단하고 세상을 구하며 평화로운 세상이 열리는 것이4막까지의 시나리오였다면 5막에서는 평화롭던 대륙 곳곳에서 실종되는 아이들의 행방을 추적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바다뱀 보급기지', '부활의 제단' 등 신규 던전 2종도 추가됐다. '바다뱀 보급기지'는 귀여운 외모와 달리 큰 기관총으로 기지를 지키는 최종 보스 '포화란'이, '부활의 제단'은 칼날비늘을 가진 살모사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4인 던전 중 가장 높은 난이도인 만큼 '빛나는 영웅 장비 도안' 등 고급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와 더불어 넷마블은 신 서버 '신검합일'을 오픈하고 신규 이용자들의 빠른 적응과 성장을 돕기 위해 성장 지원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 외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출석만 해도 최대 영웅 무기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1막~5막 던전 보스를 처치하면 특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상금 수호령 상자, 수호수, 은화 등 보상을 지급하며, 돌림판을 돌린 횟수에 따라 수호령의 기운 아이템을 선물한다. 핫타임 이벤트에서는 비무 보상 획득 2배, 은화 및 경험치 획득량 상승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서동민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dmseo80@gametoc.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