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국 드라마 <타임리스>
넷플릭스 미국 드라마 <타임리스>
문재인 대통령이 넷플릭스 미국 드라마(이하 미드) '타임리스'에서 언급된 사실이 뒤늦게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타임리스는 온라인동영상스트리밍(OTT) 서비스인 넷플릭스에서 선보인 미드로 2016년 10월 방영을 시작해 2018년 12월 시즌2로 방영을 마쳤다.

문 대통령이 언급된 타임리스 방영분은 시즌2 에피소드 11·12화(크리스마스의 기적 1·2부)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한 남성이 함께 걷던 여성에게 "배에 탄 사람 중 중요한 인물이 있나요?"(Who's in a boat so important anyway?)라고 묻자 여성은 "미래의 한국 대통령 문재인의 부모님이요"(Parents of future South Korea President MOON JAE IN)라고 대답한다.

청와대도 지난 9일 SNS에서 화제가 된 후에야 문 대통령이 미드에 언급된 사실을 안 것으로 전해졌다.

문 대통령은 과거 흥남철수작전에 얽힌 가족의 사연을 밝힌 바 있다. 이를 타임리스 제작진들이 눈여겨본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 부모님은 한국전쟁 당시 '흥남철수 배'(메러디스 빅토리호)를 타고 거제로 피란했다.

문 대통령은 2017년 6월 취임 첫 방미 때도 첫 번째 일정을 장진호전투 기념비 헌화로 잡아 눈길을 끌었다.

넷플릭스 드라마 타임리스는 시간여행에 관한 내용이다. 미국을 파괴할 목적으로 시간을 거슬러 과거를 바꾸려 하는 범죄자들을 막으려는 과학자와 군인, 교수 등이 힘을 모아 각종 사건들을 해결해나간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