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실무교육기업 패스트캠퍼스가 지난해 매출 200억 원, 누적 수강생 7만7000여 명을 달성했다고 10일 발표했다.

패스트캠퍼스는 ‘컴퍼니빌더(신생 기업을 설계‧육성하는 회사)’인 패스트트랙아시아의 자회사다. 2013년 설립된 후 직장인과 예비 창업인을 위한 직무 관련 교육 사업을 해왔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데이터사이언스 등 최신 정보기술(IT) 관련 교육과정을 빠르게 시장에 선보여 IT업체 개발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패스트캠퍼스, 작년 매출 200억 기록..."매년 2배씩 성장"
패스트캠퍼스는 매출과 함께 다양한 통계 자료도 공개했다. 가장 많은 매출액이 높은 과목 분야는 프로그래밍과 데이터사이언스로 나타났다. 전체 매출의 44%를 차지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직장인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1000여 개가 넘는 오프라인 강좌 중 가장 인기 있는 강좌는 ‘엑셀을 활용한 신사업 타당성 분석’이 꼽혔다. ‘실전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2위), ‘React로 구현하는 웹 어플리케이션 제작’(3위)가 뒤를 이었다. 지난해 7월부터 시작된 온라인 강좌 중에서는 ‘업무 자동화’ 코스가 가장 인기를 끌었다. 퇴근 시간을 당겨주는 다양한 직무 요령들이 제공돼 직장인들이 선호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지급된 강사료는 작년 기준 60억 원에 달한다.

이강민 패스트캠퍼스 대표는 “패스트캠퍼스는 그동안 다른 교육업체들이 하지 않았던 시도를 하며 매년 두 배 이상의 매출성장을 기록했다”며 “직장인들이 ‘진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업체로 입지를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