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씨코리아닷컴 '2018 웹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은 ‘웹어워드 코리아 2018’에서 중견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해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개편된 웹사이트 가운데 우수한 곳을 선정·시상한다.

비티씨코리아닷컴 홈페이지는 심사에서 사용자 환경(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직관적 메뉴와 레이아웃으로 쉽게 탐색할 수 있고 핵심 정보만 노출해 피로도를 줄였다는 평가. 적절한 시각적 요소를 배치하고 모바일 화면에서도 일관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 것 역시 호평 받았다.

비티씨코리아닷컴은 ‘글로벌 종합 금융플랫폼 도약’이란 중장기 비전과 기업 가치를 명확히 전달하기 위해 지난 7월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고객과 투자자, 구직자, 잠재적 사업 파트너 등 사이트 방문자 누구에게나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빗썸 관계자는 “투명성을 높이고 대외적 소통을 강화하고자 만든 홈페이지가 웹어워드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 앞으로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