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업체 비트나인, 70억 투자 유치

비트나인이 산업은행, 기업은행, 포스코기술투자 등에서 총 70억원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비트나인은 데이터를 점과 선이 연결된 네트워크 구조의 그래프 형태로 분석하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솔루션(GDBMS)을 개발했다. 출시 1년 만에 민간기업과 공공기관, 병원 등을 중심으로 수십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맺었다.

강의 플랫폼 에듀캐스트, 12억 투자 유치

[스타트업 브리핑] 데이터 분석업체 비트나인, 70억 투자 유치 등
에듀캐스트가 카카오벤처스와 솔본인베스트먼트에서 총 12억원을 투자받았다. 에듀캐스트는 온라인 강의를 올리거나 수강할 수 있는 학습 플랫폼이다.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통해 언어, 취미, 실무교육 등 다양한 맞춤강좌를 추천받을 수 있다. 2만4000시간 분량에 달하는 2000개 이상의 온라인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축산데이터, 13억 투자 유치

한국축산데이터가 패스트인베스트먼트, 신용보증기금, 코리아오메가투자금융 등에서 총 13억원을 투자받았다. 이 회사는 국내 최초로 가축용 헬스케어 솔루션 ‘팜스플랜’을 개발해 국내 양돈농가에 적용했다. 돼지의 건강상태를 개선함으로써 항생제 투여량을 최대 83% 줄이는 등의 성과를 냈다.

독서 앱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사업 순항

[스타트업 브리핑] 데이터 분석업체 비트나인, 70억 투자 유치 등
월정액 독서 앱(응용프로그램) ‘밀리의 서재’는 배우 이병헌이 읽어주는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 오디오북이 서비스 개시 1주일 만에 1만5000명의 사용자를 모았다고 밝혔다. 배우 변요한과 구혜선, 개그맨 김수용 등 유명 연예인과 유튜버(유튜브 개인 창작자)가 참여한 리딩북도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데일리금융그룹 7개 계열사 하반기 공채

데일리금융그룹이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에 들어갔다. 데일리마켓플레이스, 뉴지스탁, 디레몬, 솔리드웨어, 아이콘루프, 코인원, 코인원트랜스퍼 등 7개 계열사에서 기획, 인사, 디자인, 개발 등의 인력을 뽑는다. 지원서는 다음달 4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스타트업 관련 기사는 ‘엣지’를 참조하세요 news.hankyung.com/ed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