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전문기업 마인즈랩은 KEB하나은행의 AI 금융 서비스 ‘하이(HAI)뱅킹’의 기능개선 작업을 마쳤다고 15일 발표했다.
KEB하나은행의 '하이뱅킹' 서비스 소개. 마인즈랩 제공
KEB하나은행의 '하이뱅킹' 서비스 소개. 마인즈랩 제공
마인즈랩은 하이뱅킹에 AI 금융 비서와 이미지 인식 기능인 ‘하이렌즈’를 추가했다. 하이뱅킹 사용자는 AI 금융비서와 음성 또는 문자로 대화하면서 계좌이체나 환전 및 송금을 간편히 이용할 수 있다. 하이렌즈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외화 지폐나 각종 고지서를 찍으면 이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환율 정보를 안내받거나 수도‧전기 요금 등을 자동으로 납부할 수 있다.

마인즈랩은 하이뱅킹에 자사의 AI 플랫폼 마음에이아이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을 적용했다. 마음에이아이의 딥러닝(심화학습) 대화 엔진을 통해 AI 금융 비서가 고객의 의도를 보다 빠르게 파악하고 정확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렌즈에도 AI가 다양한 테이블(표) 양식을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윤기현 마인즈랩 전무는 “하이뱅킹 서비스가 고객에게 사랑받는 AI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며 “마인즈랩의 AI 기술을 사물인터넷(IoT) 및 로봇 기술과 융합해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도록 엔진 고도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