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광철 한경닷컴 대표(사진)는 23일 서대문구 그랜드힐튼 서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에서 블록체인은 산업과 미래를 바꾸는 혁신 기술이라고 강조했다.

고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은 산업과 미래를 바꾸는 혁신 기술이라고 믿고 있다"며 "한국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블록체인 산업 더욱 활성화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두운 터널에 갇힌 듯한 가상화폐(암호화폐) 시장에도 한 줄기 빛 비춰지길 희망한다"고도 했다.
고광철 한경닷컴 대표가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최혁기자)

고광철 한경닷컴 대표가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최혁기자)

이어 "엑스포를 개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을 비롯해 공동 주최 및 주관사인 딜로이트 코리아, 해시드, GBIC, 아소비모 등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 10월23~24일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가 열립니다. 국내외 정부 및 기업, 관련 업계 주요인사들이 참여해 '블록체인 프론티어 코리아' 비전을 전 세계에 공유합니다. 클릭하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사진=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