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는 오는 18일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과 함께 ‘비즈니스 레벨업’을 주제로 역량 강화 워크숍인 ‘디클래스’를 개최한다.
디캠프 센터 내부 모습. 디캠프 제공
디캠프 센터 내부 모습. 디캠프 제공
디클래스는 홍보·마케팅, 브랜딩, 법무·법률, 투자, 조직 관리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을 전문가와 연결해 주는 소규모 전문교육 과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네이버의 클라우드·그룹웨어 전문가들이 참여해 정보 전달 세미나와 맞춤형 컨설팅을 함께 진행한다.

세미나는 △클라우드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법 (연사: 강지나 솔루션아키텍트), △그룹웨어로 업무효율 레벨업 (연사: 오진영 수석 컨설턴트), △효과적인 스타트업 마케팅을 위해 플랫폼과 협업하는 방법 (연사: 김윤정 마케터) 등 스타트업을 위해 제공하는 각종 전문 서비스와 업계 기술활용 현황을 공유한다.

맞춤형 컨설팅에서는 △기술(컴퓨팅, 네트워크, 보안 스토리지), △그룹웨어(메일링, 드라이브, 보안), △마케팅(온라인 툴) 분야에서 사업에 맞는 최적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 받을 수 있다. 사전 신청한 스타트업 가운데 선발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김홍일 디캠프 센터장은 “많은 스타트업들이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쌓은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해 성장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