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SK플래닛과 블록체인 사업 협력
국산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X)이 SK플래닛과 블록체인 기술 및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이콘은 다양한 블록체인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인터체인 프로젝트다. 고성능 블록체인 엔진인 루프체인을 기반으로 국내외 기업 및 지자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서비스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이콘과 SK플래닛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콘의 블록체인 기술 역량을 OK캐쉬백, Syrup 등 모바일 서비스·인프라에 적용해 새로운 고객 가치와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데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소상공인 지원 및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데도 공동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블록체인 개발자 육성 지원, 산학 협력 등을 통해 건강한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육성함으로써 국내 블록체인 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방침이다.

박정민 SK플래닛 MP사업부문장은 “블록체인은 중장기적으로 기존 산업생태계 변화는 물론 사업인프라 재편을 촉진시키는 중요한 기술 중 하나로 보인다”면서 “앞으로도 SK플래닛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협 아이콘 재단이사는 “대중에게 이미 널리 이용되고 있는 OK 캐쉬백, Syrup 등 서비스를 보유한 SK플래닛과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이 실생활에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참가 신청하기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