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벤포벨', 하루 한 알 활성비타민… '명절증후군'도 말끔히
추석이 다가왔다. 오랜만에 친척을 만나 이야기꽃을 피울 생각으로 설레지만 명절증후군을 걱정하는 사람도 많다. 명절증후군은 명절 동안 겪는 육체적·정신적 스트레스가 유발하는 후유증이다. 장시간 운전이나 무리한 가사노동으로 눈의 피로, 어깨 결림, 허리 통증 등을 겪기 쉽다.

종근당의 ‘벤포벨’은 활성비타민 벤포티아민을 포함한 비타민 B군 9종과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코엔자임Q10, 비타민 C, D, E, 아연 등을 함유하고 있다. 하루 한 알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 명절증후군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벤포벨의 주성분 벤포티아민은 몸의 피로를 해소하고 근육통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좋은 활성형 비타민 B1이다. 보통 비타민 B1보다 생체이용률이 높고 약효가 빠르게 나타나며 오래 지속된다. 신경통에 좋은 비타민 B6, B9, B12와 스트레스에 좋은 B5, B6도 들어 있다.

웅담 성분인 UDCA를 30㎎ 함유해 명절에 잦은 음주와 누적된 피로로 나빠진 간 기능을 회복하는 효과도 있다. UDCA는 간세포를 보호하고 담즙 분비를 촉진, 독성 담즙산을 제거해 간 기능이 정상으로 돌아오는 것을 돕는다. 이 밖에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이노시톨,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아연, 비타민 C, D, E가 포함돼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벤포벨은 하루 최대 섭취량의 비타민 B군은 물론 간 기능 개선 성분까지 들어 있어 명절증후군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좋다”며 “만성 피로, 체력·면역력 저하를 호소하는 사람이 평상시 건강을 관리하는 데도 유용하다”고 말했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