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 업체 ‘미소’ 미국에서 90억원 투자받아

미소가 미국 벤처투자회사 와이콤비네이터, 애드벤처 등으로부터 약 90억원을 투자받았다. 이 회사는 스마트폰을 통해 청소 예약을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3년간 누적 거래액 약 446억원, 누적 이용자 수 10만 명을 기록했다.

화훼 스타트업 꾸까, 30억원 투자 유치

꾸까는 KB인베스트먼트, 아주IB, SBI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원을 투자받았다. 이 회사는 2주마다 꽃을 보내주는 ‘정기구독(subscriptio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현대백화점,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대기업과 10억원대 꽃배달 계약을 맺으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스타트업 브리핑] 청소 업체 ‘미소’ 미국에서 90억원 투자받아 등
아이돌봄 스타트업 ‘자란다’, 9억원 투자받아

자란다가 카카오벤처스와 500스타트업으로부터 9억원을 투자받았다. 자란다는 학부모가 아이에게 적합한 놀이와 학습 조건을 신청하면 사전 교육을 받은 대학생 선생님을 연결해준다. 이 회사에 등록된 방문 선생님은 2500명 이상이다.

서울로보틱스, KB인베스트 등 투자유치

서울로보틱스가 KB인베스트먼트와 KDBC-FP 테크넥스트펀드, 제로스 등으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 이 회사는 자율주행용 라이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인공지능(AI)을 도입해 기존 라이다 소프트웨어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설명이다.

[스타트업 브리핑] 청소 업체 ‘미소’ 미국에서 90억원 투자받아 등
유라이크코리아, 송아지 건강 알려주는 캡슐

유라이크코리아는 송아지의 몸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바이오 캡슐 ‘라이브 케어’를 개발했다. 경구형 제품으로 소의 위장에 머물면서 체온과 활동량 등의 정보를 수집한다. 이 회사는 일본 내 와규 목장과 계약을 맺고 관련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스타트업 관련 기사는 ‘엣지’를 참조하세요 news.hankyung.com/ed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