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는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 5G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5G 오픈랩' 4일 개소했다.

5G 오픈랩은 KT가 협력업체와 함께 5G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협업하는 공간이다.

5G 관련 인프라 및 가상화 기술을 개발하는 인프라 존,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등 5G 실감형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개발하는 미디어 존, IoT(사물인터넷)와 관련한 응용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마트-X 존으로 구성됐다.

KT는 5G 오픈랩 개소와 함께 5G 상용화 선포 555일을 맞아 5주에 걸쳐 다양한 행사를 연다.

이날은 황창규 KT 회장이 작년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7에서 'KT가 2019년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할 것'이라고 선언한지 555일째 되는 날이라고 KT는 밝혔다.
KT, 5G 오픈랩 개소…"5G 생태계 활성화해 첫 상용화 성공"
KT는 5일부터 중국 차이나모바일, 일본 NTT도코모와 함께 'SCFA 5G 기술전략 회의'를 서울에서 개최한다.

3사는 5G 상용화 전략과 5G 특화 기술을 논의한다.

또 국내 통신사로 유일하게 12일부터 3일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MWC 아메리카 2018에 참가해 KT의 5G 기술을 알리고 글로벌 ICT 회사와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일반 고객의 인지도 확산을 위한 행사도 마련됐다.

KT는 15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2018 보야지 투 자라섬'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KT의 5G 혁신기술을 만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

5G 핵심 서비스인 실감형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링크온 어워드'의 최종 발표와 시상식은 10월 2일에 진행된다.

KT 황창규 회장은 5G 오픈랩 개소식에서 "KT는 작년 5G 상용화 선언 이후 평창동계올림픽 세계 최초 시범서비스에 이르기까지 5G 시대를 개척해왔다"며 "협력사들과 건강한 생태계 구축을 통해 세계 최초 5G 상용화도 반드시 성공시키자"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