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하반기 150명 추가 채용한다

종합숙박 앱(응용프로그램)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150명 규모의 하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위드이노베이션은 이 달 초까지 총 200명을 채용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입증했다. 채용된 인력들은 개발·디자인·기획, 사업 부문, 경영지원, HOTEL여기어때 등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이들이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액티비티 예약 상품을 추가하고, 기업 대 기업(B2B) 시장에 뛰어드는 등 신성장동력을 마련한 결과 일자리 창출 필요성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상반기에만 두 차례 공개채용을 진행한 결과 여기어때 인력은 이 달 기준 350명을 넘어섰다. 평균 입사 경쟁률은 지난 해 동기(1~7월)보다 네 배 가까이 올랐다. 개발기획 직군은 6배 이상 증가했다. 일부 직무는 1명을 채용하는 자리에 1300명 이상의 구직자가 몰리기도 했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올 하반기에도 대규모 채용에 나선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150명 규모의 추가 채용을 통해 액티비티 사업과 기술·디자인·기획 등 연구개발(R&D), 지사 영업 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로 채용할 인재는 비즈니스 서비스 개발자와 백엔드 개발자, 커머스 서비스, 글로벌 등 신규 사업을 운영·개선할 사람이다. 수 십 여명의 영업 전문가를 모집해 숙소 상품 고도화도 추진한다.


채용 절차와 시기 등 구체적인 내용은 잡코리아, 사람인, 원티드 등에서 ‘위드이노베이션’을 검색하면 된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