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스타트업 지원시설 입주사 모집

페이스북과 아산나눔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지원시설 ‘남산 랩 코리아’가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설립된 지 3년 이내인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6개월간 무료 사무공간과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한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남산 랩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데이트팝’ 텐핑거스, 23억 투자 유치

텐핑거스가 대성창업투자,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에트리홀딩스에서 23억원을 투자받았다. 텐핑거스는 20~30대 커플을 겨냥한 데이트코스 추천 앱(응용프로그램) ‘데이트팝’을 운영한다. 지역별로 4000여 개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앱 다운로드 280만 건, 월 사용자 120만 명을 기록 중이다.

이리언스, 우리銀 홍채인증 시스템 공급

[스타트업 브리핑] 페북 스타트업 지원시설 입주사 모집 등
이리언스가 우리은행에 홍채로 직원들의 신분을 확인하는 인증 시스템(사진)을 공급했다. 우리은행은 2차 인증수단으로 모바일 OTP 대신 홍채인증 시스템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리언스가 보유한 홍채인식 알고리즘은 한국인터넷진흥원 성능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푸드플라이, 분당·강서·양천구로 확장

플레이앤컴퍼니의 음식배달 앱 ‘푸드플라이’가 서비스 지역을 서울 양천구와 강서구, 경기 성남시 분당으로 확대했다. 오는 19일까지 양천구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첫 주문 5000원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패션 쇼핑 앱 브리치, 37억 투자 유치

[스타트업 브리핑] 페북 스타트업 지원시설 입주사 모집 등
브리치가 현대기술투자, 포스코기술투자, 인터베스트, 캡스톤파트너스, 제넷 등에서 총 37억원을 유치했다. 브리치는 서울 가로수길, 홍대, 한남동 등의 오프라인 패션매장 상품을 스마트폰으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 앱 ‘브리치’(사진)를 운영하는 업체다.

▶스타트업 관련 기사는 ‘엣지’를 참조하세요 news.hankyung.com/ed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