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가 15일 대명리조트와 손잡고 강원 홍천 비발디파크에 ‘헬로 VR어드벤처’를 개장했다. /CJ헬로 제공
CJ헬로가 15일 대명리조트와 손잡고 강원 홍천 비발디파크에 ‘헬로 VR어드벤처’를 개장했다. /CJ헬로 제공
CJ헬로가 15일 강원 홍천 대명 비발디파크에 가상현실(VR) 테마파크 ‘헬로 VR어드벤처’를 개장했다. 국내 리조트 내 놀이형 체험시설 중심으로 VR 신사업을 본격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에 문을 연 ‘헬로 VR어드벤처’는 기구 탑승형 어트랙션 VR과 특정 공간에서 즐기는 룸 VR 등으로 구성됐다. 여행, 탐험, 슈팅게임(FPS), 호러 등 40여 개 콘텐츠가 적용됐다.

CJ헬로는 대명 비발디파크에 객실형 VR 서비스 추진도 검토하고 있다. 객실형 VR은 룸서비스를 활용해 VR기기를 대여하는 방식이다. 투숙객은 캐주얼 게임부터 공룡탐험, 역사 명소 체험 등의 교육용 콘텐츠까지 객실 내에서 VR 콘텐츠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증강현실(AR) 기술까지 적용하면 야외에서도 다양한 VR 융합 콘텐츠 서비스가 가능해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홍성철 CJ헬로 신성장추진실 부사장은 “VR 기반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리조트에 조기 안착시키고 호텔, 쇼핑몰 등으로 VR 신사업 저변을 확대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해 가정용 VR시장에도 진출해 케이블TV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정호 기자 dolp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