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소화제 '솔청수' 출시 첫달 70만병 팔려
광동제약은 지난달 출시한 생약소화제 '솔청수'가 첫 달 만에 70만병이 판매됐다고 5일 밝혔다.

솔표 솔청수는 조선무약이 개발한 한방 생약 소화제로 육계, 아선약, 소두구, 고추연조엑스 등 4종의 한방 생약 성분에 L-멘톨을 첨가한 제품이다. 탄산이 들어있지 않아 위에 부담이 적고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광동제약은 지난해 9월 조선무약으로부터 '솔표' 상표권을 인수한 뒤 지난 3월 '위청수 에프'를 재출시했고 지난달 솔청수를 추가로 선보였다.

솔청수는 출시 한 달 만에 전국 5000곳 이상의 약국 거래망을 확보하고 월 70만병이 판매됐다. 그동안 액상 소화제 시장에서 '까스'라는 이름이 붙은 탄산 제제가 주를 이뤘으나 자극 없는 맛을 원하는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솔청수와 같은 무탄산 소화제가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아직도 약국에서 솔청수를 찾는 분들이 있어 제품 준비 단계부터 약국가의 관심이 높았다"며 "변함없는 효능과 브랜드에 대한 향수를 달랠 수 있는 솔표 브랜드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솔표 솔청수는 소화불량, 과식, 위부 팽만감, 식체 등의 증상과 식욕부진에 효능이 있는 마시는 소화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복용할 수 있다. 1병에 75㎖로 15세 이상 성인 기준 1회 1병 복용을 권장하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