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는 지식 공유 플랫폼 ‘커넥츠’의 메인 페이지를 포털 형태로 전면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개편된 지식공유 플랫폼 '커넥츠'의 메인 페이지 예시. 에스티유니타스 제공
개편된 지식공유 플랫폼 '커넥츠'의 메인 페이지 예시. 에스티유니타스 제공
커넥츠의 메인 페이지는 전문가, 책, 과외·튜터링, 인터넷강의·학원 등 주요 지식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바뀌었다. 메인 페이지 좌측에는 커넥츠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서비스 소개 메뉴를 고정 배치했다. 메인 페이지뿐만 아니라 전체 서비스 페이지에도 이를 적용해 이용자들이 종류별 지식 콘텐츠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이용자 커뮤니티인 ‘커넥츠톡’도 신설했다. 커넥츠톡은 유·초등, 영어, 제2외국어, 공무원, 임용, 취업, 법무사·노무사 등 다양한 항목별로 제공된다.

이용자들은 관심 항목별 커넥츠톡을 통해 누구나 지식을 교류하고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토익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커넥츠톡 영어 카테고리에서 다른 학생들과 시험에 대한 글을 올리거나 댓글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웹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영어, 제2외국어 분야 커넥츠톡에 오는 13일까지 게시글이나 댓글을 작성하면 행사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커넥츠 영단기 프리패스 수강권,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치킨 기프티콘, 커넥츠 캐시 1000원권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재환 에스티유니타스 부대표는 “지난해 커넥츠를 오픈한 이후로 꾸준히 이용자들의 데이터와 주요 의견 등을 분석했고, 이번에는 커넥츠의 UI(이용자 인터페이스)와 콘텐츠 등을 새롭게 정비했다”며 “웹사이트 개편으로 콘텐츠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아져 지식 공유가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