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 출시
카카오게임즈는 유럽 대표 모바일게임 기업 '슈퍼셀'과 함께 제작한 HTML5 기반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HTML5 기반 게임은 별도의 다운로드나 앱설치 없이 게임 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어 북미와 유럽, 중국에서 새로운 대안 게임으로 각광받고 있다.

클래시 로얄 프렌즈는 모바일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을 통해 별도의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슈퍼셀의 대표 모바일게임인 클래시 로얄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친숙함을 자랑한다.

신작은 ▲클래시 로얄 대표 캐릭터 8종과 카카오프렌즈의 친근하면서도 귀여운 변신 ▲클래시 로얄의 영지 방어 요소를 활용한 새로운 게임 방식 ▲다양한 특성의 캐릭터 카드를 선택해 만들 수 있는 나만의 5인조 팀 조합 ▲카카오톡 친구 혹은 랜덤 매칭을 통한 실시간 전략 대전 등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클래시 로얄 프렌즈'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모든 이용자에게 '클래시 로얄 프렌즈 한정판 킹 이모티콘'을 선물로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슈퍼셀의 대표 게임인 클래시 로얄의 IP와 카카오프렌즈가 함께 잘 어우러진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만전을 기했다"며 "사전예약부터 많은 이용자분들이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