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표 활명수X게스 콜라보레이션 캡슐 컬렉션. 동화약품 제공
부채표 활명수X게스 콜라보레이션 캡슐 컬렉션. 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과 게스코리아홀딩스는 다음달 1일 티셔츠, 데님 팬츠와 데님백 등 총 6종의 캡슐 컬렉션 제품을 선보인다. 제약사와 패션회사 간 최초의 협업(콜라보레이션)이다.

대한민국 최초의 등록상표인 동화약품의 ‘부채표’와 ‘게스’ 고유의 DNA인 삼각 로고를 융합해 신선함을 주고 중장년층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이번 컬렉션은 게스홀딩스코리아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게스홀딩스코리아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1호 브랜드 부채표 활명수와 모험과 젊음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게스가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돼 협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동화약품이 카카오, 엠넷 등 다양한 분야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온 것도 이번 컬렉션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동화약품은 창립 116주년이었던 2013년 처음으로 콜라보레이션 활명수 기념판을 선보인 이후 카카오프렌즈 기념판, 쇼미더머니 기념판 등 매년 새로운 활명수 기념판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시장을 선도하는 두 브랜드의 색깔을 담아낸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활명수는 121년간 소비자의 사랑과 신뢰를 받아 온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젊은 세대와 더욱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채표 활명수X게스 콜라보레이션 캡슐 컬렉션은 5월 1일부터 전국의 게스 직영점 및 게스몰(GUESS.COM), 원더플레이스 명동점에서 판매된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