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 '펜 E-PL9' 출시
올림푸스한국이 오는 30일 미러리스 카메라 ‘펜(PEN) E-PL9’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올림푸스 펜 라이트 시리즈 최신 모델인 E-PL9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는 셀피 촬영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E-PL9은 아래로 180도 젖혀지는 대형 터치 LCD 모니터를 내리면 셀피 촬영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LCD를 터치할 때 손으로 렌즈를 가리지 않을 수 있어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추가된 어드밴스드 포토(AP) 모드는 다중 노출, 라이브 컴포지트 등의 촬영 기법을 활용할 수 있어 한층 전문적인 사진 촬영을 가능케 한다.

또 16종의 아트 필터가 탑재됐고 스마트폰 연동 기능을 강화해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옮겨 SNS에 올리기 쉽도록 했다. 와이파이 외에도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해 스마트폰으로 고화질 사진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확인하는 동안 후면 LCD 모니터에서 ‘쉐어 오더’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 전원을 껐을 때 선택된 사진들이 스마트폰으로 한 번에 전송된다.

올림푸스한국은 오는 30일 화이트, 블랙, 브라운 3종의 색상으로 E-PL9을 출시한다. 구매 후 올림푸스한국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을 하면 BLS-50 정품 배터리가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