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건강관리] GC녹십자 '비맥스', 피로 해소·빠른 원기회복… 눈떨림에도 효과
최근 고함량 비타민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 비타민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은 활성비타민이 포함돼 있어 빠른 피로 해소를 돕기 때문이다.

GC녹십자의 고함량 기능성비타민제 ‘비맥스’ 시리즈는 활성비타민 B군은 물론 비타민 10여 종과 각종 미네랄이 균형 있게 들어 있다. 육체피로, 체력 저하를 개선하고 신경 및 근육 통증을 완화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비맥스 시리즈는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비맥스 액티브’와 ‘비맥스 골드’는 학생 직장인 등 사회활동이 많은 20~40대를 겨냥한 제품이다. 육체피로 감소와 빠른 원기 회복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졌다. ‘비맥스 리퀴드’는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어 눈 떨림, 근육경련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 장년층에 필요한 영양소를 담아 50대 이상에게 좋은 ‘비맥스 에이스’도 있다.

비맥스 시리즈는 TV 또는 라디오 광고 없이 입소문만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에는 출시 5년 만에 연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일반의약품이 됐다. 블록버스터 의약품은 단일 품목의 연간 매출이 100억원을 넘는 것을 말한다.

GC녹십자는 최근 ‘비맥스 액티브’와 ‘비맥스 골드’를 1포에 1정, ‘비맥스 리퀴드’를 1박스에 10캡슐로 소량 포장한 제품을 내놨다. 휴대 편의성을 높이고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회사 관계자는 “과로와 스트레스 등으로 지쳐 있는 직장인들의 건강 유지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