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인트파트너스,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하는 ‘블록파티’ 연다

기술 전문 액셀러레이터(창업지원기관)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블록체인 개발자 부트캠프(단기간 교육과정)인 ‘블록파티’를 개최한다. 이달 29일부터 31일까지 성수역 인근에 위치한 스테이션 니오에서 진행된다.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 해시드와 가상화폐거래소 고팍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스트리미가 함께 행사를 주관한다. 미국 UCLA ‘블록체인 랩’과 디앱퍼네트워크의 창립자인 에릭 정 대표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Fr8네트워크, 애드체인, 센티넬 프로토콜, 메디블록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업의 전문가가 멘토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발자들이 디앱(블록체인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백서(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기술을 설명하는 문서)까지 작성하는 과정을 교육할 계획이다.

3일간의 교육 과정은 △디앱 유저 경험(UX) 이해와 구현 △스마트 계약 보안·프로젝트 △가상화폐 지갑 서비스 △가상화폐 경제 강연 △백서 작성 등 블록체인 개발에 필요한 과정들로 구성됐다.

블록파티에는 총 25명의 개발자가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교육과정은 모두 무료이며 최우수 백서 작성자에게는 우수상금이 수여된다.

신대한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심사역은 “블록체인 기술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기대와 관심은 높아졌지만 실제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블록체인 개발자는 부족한 상황”이라며 “블록파티의 부트캠프 과정을 통해 우수한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블록파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 신청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129375)를 통해 가능하다. 서류 접수 마감은 3월 9일까지이며 이달 15일에 발표된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