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 회사 '스퀘어'도 비트코인 거래 시작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창업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 기업 '스퀘어 캐시'는 31일(현지시간) 비트코인 거래를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발표 이후 스퀘어의 주가는 4%가량 상승했다.

도시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의 즉각적인 매매를 이제 캐시 앱을 통해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우리는 비트코인이 더 큰 금융적 접근을 위한 장기적인 방안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이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스퀘어 측은 "비트코인을 살 때는 1주일에 1만 달러의 한도가 정해지지만, 팔 때는 한도가 없다"고 밝혔다. 또 "캐시 앱 이용자들은 비트코인을 곧바로 상대방에게 보낼 수는 없으며, 고객을 대신해 스퀘어가 비트코인을 보관하게 될 것"이라며 "비트코인 거래에는 다른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이 앱의 비트코인 거래 서비스는 뉴욕, 조지아, 와이오밍, 하와이 등 4개 주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이들 주는 가상화폐 거래에 대해 엄격한 규제를 적용 중이다.

스퀘어는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캐시 앱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시범적으로 운영해왔다. 앞서 지난주에 수수료 없는 주식 거래 앱인 로빈후드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거래를 시작한다고 발표한 뒤 대기자 명단이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CNBC 방송은 전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